압축스프링 (Compression Spring )

특징

스프링에 있어서 압축하려고 하는 힘에 저항하는 스프링입니다.

통상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프링이며, 설계가 용이합니다.

원통형, 원추형, 장고형, 단지형 등 여러가지 형태로 제작 가능합니다.

용도

자동차, 섬유기계, 농기계, 전기, 전자부품 등에 사용 됩니다.

생산범위

선경 : 0.2Ø ~ 50Ø (14Ø 이상 열간 성형)

외경 : 1.5Ø ~ 300Ø

길이 : 3mm ~ 1,000mm 이상

스프링 기본 형상

원통형 코일 스프링

원통형 코일 스프링

원추형 코일 스프링

원추형 코일 스프링

장고형 코일 스프링

장고형 코일 스프링

단지형 코일 스프링

제조방법에 의한 코일 스프링의 종류

1. 냉간 코일 스프링

냉간 코일 스프링은 통산 재료지름이 0.1㎜~13㎜까지의 소재를 사용하여 냉각에서 성형되는 스프링입니다.

형상으로는 일반적으로 원형단면이 일반적이나 특수한 경우에는 원추형 스프링, 장고형 스프링이 있습니다.

2. 열간 코일스프링

재료의 지름이 14mm 이상의 소재를 사용하여 열간 상태에서 성형되는 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형상으로는 원통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가장 많고 특수한 경우에는 원추형 및 장고형 스프링이 있습니다.

압축스프링 제작

총 3가지 규격만으로도 제작 가능합니다.(선경, 외경, 자유장)

양산 전 시제품(sample) 제작 가능합니다.

기호 기호의 뜻 단위
d 재료의 지름 mm
D1 코일 안지름 mm
D2 코일 바깥지름 mm
D 코일 평균지름 mm
Nt 총 감김수 -
Na 유효 감김수 -
Nf 자유 감김수 -
Hs 밀착 높이 mm
P 피치 mm
Pi 초기 장력 kgf(N)
Ho 자유장 mm

특징

0.1mm~13mm 냉간 소재를 성형기계를 통해 제작 됩니다.

스프링 형상으로는 원통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가장 많고 특수한 경우에는 원추형 및 장고형 스프링이 있습니다.

인장스프링의 경우 후크 모양 및 끝부분의 형상이 다양한 형태의 스프링이 있습니다.

용도

자동차 엔진밸브, 차량용, 산업기계용, 콘트롤밸브, 방진용, 전자제품, 가구부품 등 다양합니다.

기호 기호의 뜻 단위
d 재료의 지름 mm
D1 코일 안지름 mm
D2 코일 바깥지름 mm
D 코일 평균지름 mm
Nt 총 감김수 -
Na 유효 감김수 -
Nf 자유 감김수 -
Hs 밀착 높이 mm
P 피치 mm
Pi 초기 장력 kgf(N)
Ho 자유장 mm

특징

14mm이상의 소재를 고온상태로 달궈 성형한 후 급속 냉각시키는 방식으로 제작 됩니다.

스프링 형상으로는 원통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가장 많고 특수한 경우에는 원추형 및 장고형 스프링이 있습니다.

용도

자동차, 철도차량, 산업기계, 콘트롤 밸브, 방진장치 등에 사용 됩니다.

규격

KS(한국)규격 JIS(일본)규격 SAE(미국)규격
SPS 5~5A SUP9~9A 5155~5160
SPS 7 SUP11~11A 51B60
SPS B SUP 12 9254
기호 기호의 뜻 단위
d 재료의 지름 mm
D1 코일 안지름 mm
D2 코일 바깥지름 mm
D 코일 평균지름 mm
Nt 총 감김수 -
Na 유효 감김수 -
Nf 자유 감김수 -
Hs 밀착 높이 mm
P 피치 mm
Pi 초기 장력 kgf(N)
Ho 자유장 mm